KR, 해군 천지함에 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AS/K-OHSMS 18001) 인증서 수여
KR, 해군 천지함에 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AS/K-OHSMS 18001) 인증서 수여
  • 최정훈 기자
  • 승인 2018.08.0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은 지난 31일 해군5성분전단 천지함에 해군 함정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산업재해 등 위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으로 안전·보건 분야의 국제 규격이다.

한국선급은 약 1개월 동안 2단계에 걸쳐 천지함을 대상으로 함정 내 거주 구역 안전 및 위생, 장비 운용 및 정비, 전기설비, 의료설비 등 안전 및 보건관리 분야 전반에 걸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심사를 진행하고 인증서를 수여하게 됐다.

수여식에서 나종신 한국선급 인증원장은 “천지함이 해군 함정으로는 국내 최초로 국제수준의 위험성 평가와 표준 요구사항에 따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수행하여 인증을 받았다”며 “오늘 인증을 통해 해군의 함정 안전관리 체계를 한층 더 보강하여 전투력 유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승범 천지함장은 “한국선급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우리 軍 함정 최초로 함정 유지관리와 승조원들의 생활 전반에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안전매뉴얼 확립과 위험성 평가체계 구축으로 장병들의 안전이 보장된 가운데 본연의 임무에 전념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인증서 수여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