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민 누구나 한강에서 요트 즐길 수 있다
서울 시민 누구나 한강에서 요트 즐길 수 있다
  • 현대해양
  • 승인 2011.11.3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앤피플> 서울마리나 클럽&요트 이승재 대표이사

 수상레저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손꼽아 기다렸던 서울 한강의 ‘서울마리나 클럽&요트’가 오픈했다. 각종 이벤트로 시민들에게 요트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요트가 귀족레포츠가 아닌 대중적 레포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서울마리나 클럽&요트(이하 서울마리나)’.
기존 마리나가 회원제로 운영돼온 반면, 서울마리나는 누구나 일정 요금을 내고 요트를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나 직장인들, 동호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울마리나는 도심 속 요트문화 복합장소 

 “2009년 여의도 마리나 조성사업 공모 준비부터 지금까지 약 2년여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점점 모양새가 갖춰지는 과정을 보면서 이제는 힘들었던 일들이 운영 노하우의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서울 최초, 한강 최초의 마리나 선구자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서울의, 한국의, 나아가 세계의 손꼽히는 마리나를 만드는 것이 운영철학이라는 서울마리나 클럽&요트 이승재 대표이사는 수상레저문화가 일반인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함과 동시에 한국마리나문화 선구자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다.

 서울마리나는 서울 한강에 요트 정박부터 요트 아카데미, 웨딩, 요트렌탈, 요트 판매 등 도심 속 요트 문화를 선보이는 복합장소다.

△정박돼 있는 요트
 이 대표는 “서울마리나는 한강 최초의 마리나로서, 4층으로 운영되는 클럽하우스는 개성 있는 컨셉의 카페, 레스토랑, 바(bar)와 멋진 경관이 어우러지는 컨벤션 홀로 구성되어 있다”며 “이와 더불어 요트 아카데미를 운영해 시민들의 요트문화 저변을 늘리는 동시에 요트가 생활 속의 레저문화로 자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한강을 찾은 시민들이 요트를 즐길 수 있도록 비즈니스용(25인용) 5대, 크루저요트(6인용) 20대, 딩기요트(1~3인용) 20대 등 총 45대의 요트도 확보해 놨다. 요트 가격은 딩기요트는 300~400만원, 크루저요트는 1억 원대, 여의도 시민요트나루에 맞게 주문해 도입한 비즈니스용 25인승 요트는 2억 원대로 알려져 있다.

 이용요금은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비즈니스용은 1시간에 33만6,000원, 크루저는 1시간에 9만원(1인당 1만5,000원), 딩기요트는 1시간에 4,000원이다. 이는 국내 마리나 1인 시간당 평균 요금(딩기 7,500원, 크루저 2만6,000원)의 60% 수준이다.

 해양레저문화 확산 위해선 정부지원 필수

 이 대표는 한양대 토목공학과를 나온 뒤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한 공학박사 출신이다. 학교를 졸업한 뒤 쌍용양회공업에 입사했지만, 외환위기로 찾아온 국제통화기금(IMF) 구제금융 사태 여파로 지난 1998년, 4년간 몸담았던 직장을 그만두게 됐다.

 그러나 직장을 그만둔 지 13년 만에 상황은 달라졌다. 회사를 나온 동료 등 7명과 함께 설립한 승화명품건설이 전문건설사로 입지를 다지면서 직원 100명을 거느린 연매출 500억 원의 탄탄한 중견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서울 유일의 요트 계류장인 서울마리나 대표까지 맡게 됐다.

 1988년부터 해군장교 생활을 하며 ‘요트’라는 것에 막연하게나마 동경을 가지고 있었다는 이 대표는 지난해 1월 승화건설이 코스닥에 상장된 후 새로운 투자처를 찾던 중 아직까지 블루오션이던 해양레저 사업이 눈에 들어와 현재의 서울마리나를 운영하게 됐다고 한다.

 그는 “해양레저산업은 초기 투자비용 등 민간사업자가 자체적으로 진행하기에는 자금과 운영상의 큰 위험요소를 안고 투자해야 하는 사업 중 하나”라며 “해양레저문화가 활성화 되지 않은 우리나라의 경우 국가적인 차원에서 정부지원금, 세제혜택, 규제완화 등 민간사업자의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법안 등의 기반이 개선돼야 후발주자들의 사업 참여도 더욱 활발해 질 것”이라고 전한다.

 “서울마리나 클럽&요트는 최고의 정성을 담은 서비스로 고객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전하는 이 대표는 “연령대와 계층을 뛰어 넘는 요트 문화가 기다리고 있으므로 새로운 레저, 새로운 한강, 새로운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