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관광정책 효율화위한 ‘해양관광활성화협의회’ 발족
해양관광정책 효율화위한 ‘해양관광활성화협의회’ 발족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07.1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와 문체부, 해양관광 활성화위해 11일 업무협약 체결
서울청사 별관 브리핑실에서 김영춘 해양수산부장관, 도종환 문화체육부장관이 해양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해양관광산업 활성화와 효율적 정책 수행을 위해 해양수산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손을 맞잡았다.

해수부 김영춘 장관과 문체부 도종환 장관은 1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별관 203호 제1브리핑실에서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양 부처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의 첫 삽을 떴다.

이번 업무협약은 해수부와 문체부가 국가경제를 발전시키고 국민행복을 증진하기 위해 해양관광을 더욱 활성화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양 부처 간 지속적인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부처는 ▲ 세계적인 해양관광 관문도시 육성 ▲ 마리나․크루즈 등 고부가가치 해양관광 산업 육성 ▲ 해양치유 등 해양관광 신산업 육성 ▲ 해양생태, 섬 등 해양관광 자원 개발 등 해양관광산업을 육성하고, 이들을 관광자원화 하는데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해양관광 제도 개선과 상호 교류를 위해서도 공동 협력할 것을 합의했으며, 협력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공동사업 발굴 등을 위해 양 부처 차관을 공동의장으로 하는 ‘해양관광활성화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그동안 양 부처에서 개별적으로 추진되던 해양관광 정책들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연계․융합되어 통합적으로 수립·집행되는 등 동반 상승(시너지)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춘 장관은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문체부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를 표한다”며 “해수부는 해양에 대한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하고 문체부와 협력해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안전하고 즐거운 해양 관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종환 장관도 “관광이 국가핵심산업으로, 침체에 빠진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열쇠로 중요시되고 있는 시점에, 관광업무 주무부처인 문체부와 해양업무 주무부처인 해수부가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는 것은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에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절실한 과제” 라며 “해양관광 활성화를 통해 국가경제의 발전을 이루는 것은 물론 국민이 과로 사회를 벗어나 일과 삶의 균형을 찾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