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2017년도 해수부 주관 홍보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돼
KOEM, 2017년도 해수부 주관 홍보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돼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06.1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 분야 대외 이미지 제고 등 노력 인정 받아
왼쪽부터 해양환경공단 김태곤 정책협력실장, 해양수산부 박준영 대변인, 해양환경공단 김지원 홍보팀장.

해양환경공단(이사장 박승기)은 14일 해양수산부로부터 ‘2017년 유관기관 정책소통 평가’에서 국민 소통 활성화와 적극적 홍보활동으로 유관기관 홍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해양수산부 25개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언론홍보, 온라인 활동 등 4개 부문과 가감점 지표에 대해 실시됐다.

공단은 지난해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해 해양쓰레기 줄이기, 해양동물 보호, 해양기후변화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해양환경 정책홍보에 앞장섰다. 특히 파급력이 큰 SNS 채널을 통해 대중과의 정보 공유와 공감소통에 주력하고 현장 접점 홍보를 강화하는 등 국민이 해양환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알기 쉬운 홍보와 정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는 해양환경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 인권, 안전 등 사회적 이슈와 연계한 공감형 콘텐츠 및 국민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정부와 국민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할 예정이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청년 일자리 창출, 인권 경영 등 사회적 가치 중심의 사회혁신에 대한 홍보를 확대하는 한편, 민간과의 협업을 통해 국민 관심사에 대한 해양환경 공익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해양환경정책을 알리고 국민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