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붉은불개미 의심개체 발견에 비상대응체제 돌입
부산항만공사, 붉은불개미 의심개체 발견에 비상대응체제 돌입
  • 김영호기자
  • 승인 2018.05.2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항 감만부두에서 '붉은불개미' 의심개체가 발견됨에 따라 확산방지를 위해 대책본부를 구성‧운영하는 등 비상대응체제에 돌입했다.

부산항만공사에 따르면 지난 28일 부산항을 통해 수입된 호주산 귀리건초를 적재한 컨테이너 내부에서 붉은불개미로 의심되는 일개미 1마리가 발견됨에 따라 현장 방역업체 확보 등 방역지원체계를 확립하고 부산항 외부로 붉은불개미가 퍼져나가는 것을 막기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발견된 붉은불개미 의심개체에 대해서는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유전자분석을 실시해 오는 30일께 붉은 불개미 여부를 확진할 예정이다.

이에 부산항만공사는 해외에서 들어오는 컨테이너 화물 등과 함께 붉은 불개미가 유입될 경우 계절적으로 왕성한 활동시기임을 고려,붉은 불개미의 유입·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상황반, 현장대응반, 대외협력반으로 구성된 비상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부산항만공사는 농림축산검역본부를 지원해 각 부두 운영사에 붉은불개미의 확산 방지를 위한 항만 내 예찰활동 강화, 외국에서 반입된 컨테이너 점검 및 의심개체 발견시 신고 및 방역조치, 터미널 아스콘 포장 틈새 메우기, 흙더미·쓰레기·잡초 제거 등 붉은불개미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사전에 조치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