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지역 해양수산 발전 논문 공모
KMI, 지역 해양수산 발전 논문 공모
  • 최정훈 기자
  • 승인 2018.03.1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 지역주민과 성장하는 혁신모델 찾는다

[현대해양 최정훈 기자]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원장 양창호)이 우리나라 해양수산에 관한 지역 현안을 조사하고, 지역과 중앙이 바다를 기반으로 하는 혁신성장 모델을 찾기 위해 지역 해양수산 발전논문을 공모한다.

희망자는 3월 15일부터 오는 4월 15일까지 공모신청 접수를 해야 하며, 최종 논문 제출은 11월 30일까지다. KMI는 이번 공모전이 올해부터 2022까지 5년 동안 수행하는 『해양수산 지역발전 지원체계 구축 연구』 사업의 하나인 ‘지역 해양수산 발전논문 공모사업(KMI Sea Grant 사업)’에 필요한 절차를 정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논문주제는 △해양수산 분야와 관련된 지역 현안 조사 및 연구로 지역 발전 도모 △4차 산업혁명 등 글로벌 트렌드에 따른 지역해양수산 혁신성장 모델 개발 △어촌마을 및 해양도시 재생 등 연안의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 △기타 이 사업을 달성하는데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내용 등과 관련된 제언, 현안 및 신사업 연구이다.

자격요건은 대한민국 20세 이상 성인남녀로 특별한 자격을 요구하지 않는다. 개별 과제에 대한 연구 사업비로 5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공모 과제 선정시 △공모 신청자의 자격 △연구과제 수행 능력 △연구 주제의 시의성 △연구 주제의 정책 및 사회 기여도 △연구 주제의 독창성 △연구결과의 활용성 등 6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희망자는 이메일(jschoi@kmi.re.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