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운 알로에 건강법
경이로운 알로에 건강법
  • 최연매
  • 승인 2011.03.1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이로운 알로에 건강법②

최근 알로에 베라의 거래 규모가 증대됨에 따라 미국, 일본, 독일, 러시아 등 여러 나라에서 알로에 베라에 대한 과학적 연구가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장차는 알로에 베라의 효능 입증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캐링턴 연구소는 알로에 베라를 연구하는 여러 단체 중 하나이다. 미국 알로에 베라의 창시자인 빌 코트(Bill Coats)는 이 단체가 알로에 베라의 인체조직에 미치는 영향과 메커니즘을 세균학적으로 연구하는 연구기관이라고 한다. 〔말없는 치료자: 알로에 베라의 현대적 연구〕라는 책의 저자이기도 한 코트 씨는 알로에 베라의 효과를 다각적으로 연구하기 위해서 피부병리학자, 치과학자, 운동경기 트레이너, 수의학자(獸醫學者)들과도 긴밀한 협조 하에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코트 씨는 “사람들이 알로에 베라를 사용해 보기 전에는 믿지를 않습니다. 만일 어떤 궤양 환자가 단 2온스(약 57g)의 알로에 베라 액즙을 먹고 20분도 되기 전에 통증이 가라앉는 것을 경험한다면 그는 알로에 베라를 믿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또 어떤 사람이 햇볕에 등이 그을려 고통을 당하고 있을 때 알로에 베라 액을 바른지 수 분만에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체험한다면 그는 알로에 베라 지지자가 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라고 말한다.
코트 씨는 1968년 알로에 베라 장기보존법에 대한 특허를 받았다. 그는 “오늘날 우리들은 약에 길들여져 있습니다. 물론 약은 여러 가지 병을 고치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런데 임상연구 결과에 의하면 알로에 베라는 약과 똑같은 효과를 발휘하면서도 약의 부작용이 전혀 없습니다”라고 말한다.
국내 많은 업계에서도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연구는 김정문알로에 생명과학연구소에서 알로에의 효능적 분석을 위하여 강원대와 산학협동으로 [UF-ALOE]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것이다.

알로에는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알로에 차는 말린 아보레센스의 잎을 빻지 않고 다려서 마신다. 꿀을 넣어 마셔도 된다. 효과는 아보레센스 생잎을 먹을 때와 같으며, 생잎을 복용하기 힘든 사람이 이용하기도 하며 말린 잎을 갈아서 복용하기도 한다.
알로에 가루는 몸이 가려운 사람, 피부 질환이 있거나, 피부를 부드럽게 탱탱하게 하고 싶은 사람들이 사용한다. 목욕시 가루를 타서 목욕을 하기도 하고, 빻지 않은 것은 다른 용기에서 우려낸 다음 목욕물에 섞어 목욕 또는 좌욕도 한다. 머리가 가려운 사람은 머리를 감기도 한다.
알로에 엿은 감기, 편도선염, 구내염 등 입병에 좋다. 물엿(조청)에 같은 양의 알로에 즙을 양푼에 담아 끓는 물에 넣어 중탕한다. 이를 잘 저어 완전히 섞이게 한 뒤 알맞게 졸아든 다음에 꺼내 이용한다.
알로에로 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2컵의 주스를 만들려면 알로에 생잎 200~300g에 작은 요구르트 2~4병을 믹서에 넣은 후 갈아서 마신다. 여기에 다른 주스 또는 과일, 꿀등을 넣어 마셔도 된다.

알로에 팩은 거친 피부 치료에는 물론, 싱싱하고 아름다운 살결을 오래토록 간직하는 방법으로 대단히 효과가 좋다.
① 피부 속의 때를 벗겨줄 뿐만 아니라 동시에 피부의 노화한 각질층을 조금 벗겨낼 수가 있다.

② 각질층이 벗겨지면 밑에서 깨끗한 피부가 나오고 잔주름이 없어진다.
③ 여기에 알로에 아보레센스의 효과를 더해주면 혈액순환 촉진과 피부산소가 원활히 소통 돼 신진 대사가 잘 이뤄진다. 피부가 새롭게 신선해져 여드름·기미·주근깨도 조금씩 없어진다. 이것을 계속하면 피부가 완전히 젊음을 되찾아 광택이 나고 색깔도 점점 희어져 간다. 그리고 여드름 자국인 곰보도 새 피부가 형성되면서 차츰 없어진다. 또 햇볕에 그을린 피부, 동상을 입은 피부에도 대단히 좋은 효과가 있다.

※ 알로에 생잎, 오이 1개, 달걀 1개 밀가루와 흑설탕을 약간씩 준비한다.
① 알로에 생잎을 깨끗이 씻어 강판에 간다.
② 이것을 무명천으로 짜서 즙을 낸다.
③ 오이도 강판에 간다.
④ 역시 짜서 즙을 낸다.
⑤ 달걀을 깨서 넣은 그릇에 알로에 즙 1작은 찻숟가락, 오이즙 3찻숟가락을 넣고
⑥ 검정 설탕 2 찻숟가락을 넣어 달걀흰자가 완전히 풀어질 때까지 잘 젓는다.
⑦ 밀가루를 섞는데, 너무 되지도 묽지도 않을 정도가 되도록 한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팩을 얼굴 전체에 여러 차례 반복해서 바른다. 약 20분 동안 가급적 얼굴을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팩이 마르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살결에 탄력이 생겨서 매끈매끈해진다. 한번의 팩만으로 상당한 효과가 나타나지만, 한 주간에 2~3회씩 해주면 매우 좋아질 것이다. 특히 목욕하고 난 뒤에 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팩을 한 다음 잠자리에 들기 전에 알로에 화장수를 발라두면 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발문=알로에 팩은 거친 피부 치료에는 물론, 싱싱하고 아름다운 살결을 오래토록 간직하는 방법으로 대단히 효과가 좋다. 여기에 알로에 아보레센스의 효과를 더해주면 혈액순환 촉진과 피부산소가 원활히 소통 돼 신진 대사가 잘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