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OST, ㈜경동엔지니어링과 업무협약 체결
KIOST, ㈜경동엔지니어링과 업무협약 체결
  • 변인수 기자
  • 승인 2017.09.1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 생산 기술개발 위한 연구개발 협약
▲ 협약식 기념 촬영. KIOST 홍기훈 원장(앞줄 왼쪽에서 세번째)과 ㈜경동엔지니어링 강재홍 대표이사(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원장 홍기훈)은 지난 12일 해양 고세균 이용 수소 생산 실용화 기술개발을 위해 ㈜경동엔지니어링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소 생산 생물공정 데모플랜트 구축과 운영에 관한 사항, 데모플랜트 운영 결과의 상호 공유 및 분석, 해양고세균을 이용한 바이오 수소 등 유용물질 생산의 실증과 상업화 연구 협력 등에서 상호 협력을 증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는 부생가스이용 수소 생산 실증 연구 및 실용화 기술개발이 목표다.

 

해양 고세균 이용 바이오수소 생산 실용화 기술개발은 해양수산부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해양생명공학사업의 일환으로 KIOST가 2009년부터 주관해 연구 개발을 수행했으며, 지난 6월부터는 ㈜경동엔지니어링의 주관으로 바이오수소생산 데모플랜트를 산업현장에 설치하고 부생가스를 공급해 데모 규모의 수소생산기술을 실증할 예정이다.

 

홍기훈 원장은 “KIOST와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경동엔지니어링의 전략적 자산을 융합해 산업 부생가스의 재활용 기술개발과 기후변화 대응 탄소를 이용하는 밸류체인(value chain)의 확정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