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교육 트랜스포머 버스 서울에 떴다
해양환경교육 트랜스포머 버스 서울에 떴다
  • 변인수 기자
  • 승인 2017.06.23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EM, 서울지역 초등학생 대상 ‘해양환경교육 콘서트’ 개최
[현대해양 변인수 기자]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장 만) 해양환경교육원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해양환경 이동교실 차량을 이용해 서울지역 초등학교를 방문하는 ‘해양환경교육 콘서트’를 개최한다.

교육원은 해양수산부로부터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로 지정받아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해양환경 이동교실을 운영 중이다. 8톤 트럭을 확장형으로 개조한 일명 ‘트랜스포머 이동차량’은 갯벌, 해양쓰레기, 수질오염, 기름오염방제 4가지 주제의 콘텐츠를 탑재했으며, 교육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도 얻고 있다.

지난해 9월 교육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총 52개 학교, 4,076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행했으며 전국에서 교육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그동안 교육원은 한 대의 교육차량으로 부산·경남권에 국한해 교육을 실시해 왔으나, 전국적으로 수요가 많아 일주일 동안 매일 학교를 방문하는 ‘해양환경교육 콘서트’를 추진하게 됐다.

교육원은 1학기 서울지역, 2학기 경북지역, 방학기간에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청소년 축제와 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개최함으로써 각 지역의 많은 학생들에게 해양환경교육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명범 해양환경교육원장은 “앞으로 전국적으로 해양환경 이동교실이 확대될 수 있도록 차량을 추가 제작하고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라며,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바다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해양환경 보전 의식을 심어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