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바닷모래 채취 금지시켜달라” 대선후보들에게 호소
수협, “바닷모래 채취 금지시켜달라” 대선후보들에게 호소
  • 박종면 기자
  • 승인 2017.03.31 0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사 채취 금지부터 차기정부 수산 공약 채택 촉구
▲ 수협 창립 55주년 기념식 및 정기총회에서 김임권 수협중앙회장과 전국 조합장 91명은 ‘대선후보에게 바라는 전국 수협조합장 선언’을 채택했다.

바닷모래채취부터 금지해달라.”

수협이 대선후보들에게 수산 발전을 위한 정책을 공약에 반영해줄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28일 열린 수협창립 55주년 기념식 및 정기총회에서 김임권 수협중앙회장과 전국 조합장 91명은 대선후보에게 바라는 전국 수협조합장 선언을 채택했다.

특히, 이들은 바닷모래채취중단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별도로 채택하고 대선후보들에게 해사채취를 즉각 중단해줄 것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전국 조합장들은 지난해 연근해 수산물 생산량 92만톤 이라는 최악의 실적을 기록하며 44년 만에 100만 톤 선이 무너지는 위기를 맞이했다세계 각국이 바다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이 시점에 대한민국 수산만이 유일하게 반세기 전으로 퇴보하는 참담한 현실에 직면했다며 대선후보들에게 호소했다.

이어 대선을 앞둔 지금, 138만 수산인들은 앞으로의 10년이 대한민국 수산을 재건하고 벼랑 끝에 몰린 어민들의 생존권을 지켜낼 마지막 기회로 인식하고 있다며 대선후보들이 공약에 반영해야 할 수산정책을 제시했다.

조합장들은 차기 정부 임기 내 어민소득 2배 증대 수산자원 보호를 위한 바닷모래 채취 금지, 갯벌간척 및 해상풍력발전 등 해양생태환경 파괴 행위 종식 한국 수산밸리 조성으로 젊은 인재가 뛰어드는 미래지향적 수산업 모델 제시 해외어장 개척과 대외 투자 등 대한민국 수산의 세계화 강력한 수산외교 역량 확보로 각국과의 현안 해소 및 수산자원 경쟁 우위 확보 등을 공약에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