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등대 등 매력 발산 여행지, 공모전 열린다
섬·등대 등 매력 발산 여행지, 공모전 열린다
  • 김보연 기자
  • 승인 2017.03.3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힐링 만끽, 사계절 여행상품 발굴 초점… ‘2017 바다여행 공모전’

[현대해양 김보연 기자] 한국어촌어항협회(이사장 류청로)는 올해 처음 섬·등대·해안누리길 등 해양관광자원의 매력을 발산할 여행상품을 개발하고자 ‘2017 바다여행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엔 관광사업자, 지자체, 지방 공기업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13백리 해안누리길을 요트 마리나로 오가며 수려한 해안경관을 즐기고, 섬이나 어촌에서 체험과 힐링을 만끽하는 사계절 체류형 여행상품을 발굴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우수 해양관광상품과 해안누리길 여행상품 2개 분야 공모이며, 총 4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총 3억 원이 지원되는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는 8개 상품을 선정할 계획으로 관심있는 사업자는 오는 5월 10일 오후 2시까지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해안누리길 여행상품은 권역별로 2개, 총 4개를 선정, 본격적인 해양관광이 시작되는 5월에 맞춰 출시할 계획으로 오는 4월 21일 오루 2시에 접수를 마감한다.

선정된 여행상품에 대해선 해양관광포털 바다여행 누리집(www.seantour.kr), 여행주간 등 국내여행 권장 행사, 포털, 소셜커머스 등 민간업계와 협업해 프로모션 등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www.seantour.kr, 02-6098-0617)과 해안누리길 여행상품 공모(www.koreaoceanfoundation.or.kr, 070-4610-0095)로 접속해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하고 각각 온라인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및 심사기준에 관한 세부사항은 공모전 게시판 또는 공모전 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