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고우니, 아마존웹서비스(AWS) 시스템통합 기술지원
주)고우니, 아마존웹서비스(AWS) 시스템통합 기술지원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6.08.1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25.KR, 시스템구축(SI) 위한 AWS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 AWS는 안정적이고 저렴한 확장형 인프라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있는 수십만 개의 비즈니스 운영을 지원하고 있는 대표적인 클라우딩 서비스로, ㈜고우니가 국내에서 AWS의 기술 지원부터 유지보수를 지원하고 있다.

웹 서비스의 형태로 기업에 IT 인프라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전문 기업 AWS(Amazon Web Services ; 아마존웹서비스)가 국내에서도 큰 관심을 받으며 점차 이용률이 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부합해 C25.KR에서는 시스템통합사업자(SI사업)를 위한 클라우드 시스템 통합시스템을 제공한다. SI 사업자를 위한 시스템통합구축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은 기존 서비스에 반해 서버에 대한 SI 기술(웹서버, 데이터베이스, 이중화, 로드밸런싱, CDN, 보안, 네트워크 등 통합기술)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AWS는 안정적이고 저렴한 확장형 인프라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있는 수십만 개의 비즈니스 운영을 지원하고 있는 대표적인 클라우딩 서비스로, ㈜고우니가 국내에서 AWS의 기술 지원부터 유지보수를 지원하고 있다.

㈜고우니(대표 이태영)의 최진백(崔鎭百) 기술이사(CTO)는 “기존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데이터베이스 호스팅, 보안 관제, 코로케이션 등을 사용 중인 고객 중 AWS로 이전 시 비용, 보안은 물론, 빠른 개발 및 설치, 유지보수 지원으로 개발, 유지보수 비용을 혁신적으로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고우니는 스마트워크 및 클라우드호스팅, IDC 운영 등 다양한 IT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아마존 웹 서비스 기술지원을 통해 홈페이지에서 SI 웹사이트(협회,기업 등)까지 유지보수를 간단하고 저렴하게 지원하고 있다.

또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개인 기술 교육지원도 제공하고 있고, 급한 비즈니스를 위해 서버 증설 후 5분이면 기존 서버를 OS 부터 데이터까지 완전하게 복제 및 복구하는 빠른 세팅도 진행한다.

특히, IT기술이 발전하면서 산업 곳곳에 적용되는 분야가 많아지고 산업발달에 큰 도움이 되고 있지만, 이를 악용한 표적해킹, 악성코드 배포 등의 문제도 커지면서 개인 및 기업들의 사내, 사외 정보보호와 보안도 큰 이슈가 되고 있어 가상화 기업 업무시스템 (VDI) 및 망분리 방법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우니는 아마존웹서비스(AWS)를 기반으로 철저한 보안과 모니터링을 총괄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아마존웹서비스를 활용한 웹, 서버, DB 호스팅, 검색엔진,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대표적인 서비스는 궁극적으로 기업고객사들의 비용절감, 보안상승을 위한 지원책이므로 기업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요소”라며, “ 앞으로 아마존웹서비스는 더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이며, 이러한 상황에 맞는 기술적 대안들이 계속 소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