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땀과 재능, 뮤지컬 ‘헤어 스프레이’
학생들의 땀과 재능, 뮤지컬 ‘헤어 스프레이’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6.08.1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5-28일, 국립극장···청소년 전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배우의 꿈’ 프로젝트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도전의식으로 만들어진 뮤지컬이 선보인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시교육연구정보원과 렛츠런재단이 후원하는 ‘배우의 꿈’ 4기 뮤지컬 <헤어 스프레이> 가 막을 올린다.

‘배우의 꿈’은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해 전문예술단체와 예술가들의 재능 기부로 각 학교에서 방송, 영화, 뮤지컬, 연극 등의 배우 활동에 관심이 많거나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공개 모집, 3개월의 트레이닝을 통해 무대에 올리는 프로그램이다.

전문 문화예술 교육기관 TH액팅아카데미와 교육봉사단체 (사)한국적성찾기국민실천본부가 주최하는 ‘배우의 꿈’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한 편의 공연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어떠한 길을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스스로 얻게 만들자는 취지로 출발한 전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대중 뮤지컬 ‘헤어 스프레이’ 작품을 목표로 지원 학생에 대해 공개 오디션에 합격한 학생들이 전문 배우들의 멘토링 연기 교육 및 무대 공연 훈련을 거쳐 공연에 이르게 된 것이다.

작품은 뚱뚱한 외모에 한껏 부풀림 헤어스타일 탓에 어딜 가나 눈에 확 띄는 조롱거리인 트레이시가 꿈을 포기하지 않고 우여곡절 끝에 TV쇼에 고정 출연하게 돼 최고 인기 스타로 발돋움 한다는 내용으로 많은 청소년들에게 도전 정신과 꿈과 용기를 북돋는 교육적 작품이다.

주연을 맡은 트레이시역의 김나영 학생(광문고 1)은 “전문 배우들의 연기 지도로 큰 무대에 설 수 있어 설레인다”며, “우리 학생들에게도 작품의 주인공처럼 희망의 나래로 포기하지 않는 진취적 기상을 선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연일은 8월 25일에서 28일까지이며, 공연 장소는 국립극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