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말레이시아 주택공사, 상호협력 MOU 체결
SH공사-말레이시아 주택공사, 상호협력 MOU 체결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6.08.0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복지·도시재생 정책 교환, 공공주택에 관한 공동연구 등 진행
말레이시아 택지·주거단지 개발 프로젝트 참여, 공공주택 건설 지식 공유

▲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말레이시아 택지 및 주거단지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공공주택 건설과 공급에 관련된 경험과 지식의 공유하기로 했다

SH공사가 말레이시아 주택공사와 공공주택 분야에서 의미 있는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

서울특별시 SH공사(사장 변창흠)는 지난 8월 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우리나라의 주택공사에 해당하는 말레이시아 재무부 산하의 SPNB와 공공주택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1997년에 설립된 SPNB는 말레이시아 재무부 소속 정부 소유 기업으로 한국의 주택공사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소득별로 주택을 건설하는 회사들과 조달회사 금융회사 등 6개의 자회사를 가지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말레이시아 택지 및 주거단지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공공주택 건설과 공급에 관련된 경험과 지식의 공유, 주거복지 및 도시재생에 관한 정책과 정보의 교환 및 직원교류 교육 세미나 그리고  공공주택에 관한 공동연구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말레이시아 SPNB 대표단은 지난 5월 SH공사를 방문해 두 기관의 업무협력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으며, 이번에 SH공사 변창흠 사장이 답방형식으로 말레이시아를 방문해 MOU를 체결하고 협력을 공고히 했다.

아울러 변창흠 사장은 SH공사 내에 설치된 서울시정책수출사업단을 통해 서울시의 우수정책을 쿠알라룸프르시와 공유하기로 했고, SPNB는 도시개발 뿐만 아니라 상수도, 도시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 있어 서울시와 쿠알라룸프르시 간의 중개역할을 하기로 약속했다.

말레이지아 방문에 앞서 변창흠사장은 지난 8월 3일 대만을 방문해 타이베이시가 주최한 「도시재생 국제심포지움(International Symposium on Government-Led Urban Regeneration)」에서 ‘서울의 공공주택사업모델과 타이베이시 주택정책에 대한 함의’를 발표하고 패널 토의에도 참여했다.

한편, 말레이시아 정부는 국민들에게 합리적인 가격대의 주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주택소유 확대 프로그램을 마련해 2021년까지 공공주택 6만호를 건설할 계획이다.

SH공사 변창흠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SH공사의 분양과 임대 등의 주택공급 시스템, 임대주택 관리 노하우, 주거복지와 도시재생 관련 경험을 말레이시아 정부와 공유하고 공동 협력사업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