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공간-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빅데이터 교육 MOU 체결
(주)공간-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빅데이터 교육 MOU 체결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6.06.0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 전문가 육성 위해 빅데이터 분석사 과정 위한 ‘공간코어’ 무상 제공

▲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 기술 인력양성의 성장 발전과 교육의 내실을 기하고 최상의 교육 콘텐츠와 인력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활동하기로 합의했다

빅데이터 전문 IT기업 (주)공간이 빅데이터 분석사 자격증 제도 운영에 협조하기 위해 ‘공간코어(CORE)’를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

(주)공간과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지난 2일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전문가 육성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의 내실과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유기적인 연대와 인력, 시설 등의 공유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같이하면서 시작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 기술 인력양성의 성장 발전과 교육의 내실을 기하고 최상의 교육 콘텐츠와 인력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활동하기로 합의했다.

주요 교류 내용은 ▲인력채용 기회 부여 및 취업정보 제공에 적극 협조 ▲분석용 DB 기반의 데이터 분석역량 강화를 통한 저변 확대 ▲상호간 교육 강사 교환 강의 ▲온라인 상호 홍보 지원 ▲장학금 지원 등이다. 또한, 교육, 이벤트, 학술지, 세미나, 공간코어 기반 서비스 산업의 수출 산업화 연구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여 연계 체계를 확립하기로 했다.

(주)공간 김철민 대표는 “빅데이터 분석사 과정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사의 기술인 공간코어를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며, “공간코어가 빅데이터 교육 환경이 개선되고, 관련 인재가 양성 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공간코어는 빅데이터 큐레이션 플랫폼 패키지로 실질적인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주)공간은 공간코어를 기반으로 라이프 전문 큐레이션 O2O 포털 ‘라이콕’, 건축·인테리어 종합 오픈마켓 ‘홈콕’, 위치기반 건축·인테리어 O2O 애플리케이션 ‘공사콕커’ 등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IT전문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