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노사정, 신항 활성화·물동량 증대 협력
인천항 노사정, 신항 활성화·물동량 증대 협력
  • 장은희 기자
  • 승인 2016.03.1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정 업무협력 협약 체결…컨 물동량 250만TEU 달성 다짐



인천 신항의 조기 활성화와 물동량 증대를 위해 인천항 노사정이 힘을 모았다.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유창근)는 공사를 비롯한 인천항 항만 운영기관, 인천항 5개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들과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증대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1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인천항만공사, 인천항운노동조합, 인천항만물류협회, 인천항보안공사,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 인천컨테이너터미널㈜,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 ㈜CJ대한통운 경인사업본부, ㈜E1컨테이너터미널 등 인천항의 노사정 대표자들이 참여했다.

대표자들은 인천신항 조기 활성화 지원은 물론, 올해 인천항 연간 컨테이너 물동량 목표인 250만TEU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오는 18일 개장하는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 등 인천신항의 조기 활성화 지원, 터미널운영사 간 과당경쟁 방지, 물류흐름 원활화를 위한 협력, 항만보안 강화 등 인천항 최대 현안사항들을 공유하고 개선점을 찾기 위해 소통하고 협력키로 했다.

IPA 유창근 사장은 “24시간 서비스 지원을 약속한 CIQ 행정기관들에 이어 민간 운영사와 항운노조에 이르기까지 인천항의 물류 경쟁력 제고, 컨테이너 물동량 증대를 위한 항만 주체들의 공조와 협력이 심화되고 있다”며 “인천항 모든 주체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신항 조기 활성화와 물동량 증대를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