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 교육 함께한 대학생들 모여라!
해양환경 교육 함께한 대학생들 모여라!
  • 장은희 기자
  • 승인 2016.03.1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EM 해양환경교육원 오는 22일까지 해양환경 교육기부단 모집

▲ 해양환경교육원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장만) 해양환경교육원은 오는 14일부터 22일까지 해양환경교육을 함께할 대학생 ‘해양환경 교육기부단(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기부단에 선발되면 오는 12월까지 약 1년 동안 교육원에서 시행하는 초·중·고등학생 대상 해양환경교육 운영 및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기부단 참여는 부산에 위치한 대학교 중 해양환경교육에 관심이 있는 대학교 재·휴학생은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22일까지며 모집을 거쳐, 총 30명을 선발 할 예정이다.

해양환경 교육기부단은 일반적인 홍보, 마케팅에 참여하는 ‘홍보대사’와 달리, 바다를 사랑하는 대학생들이 직접 해양환경에 대해 학습·고민하고 교육을 운영하며 해양환경의 가치와 보존방안을 청소년에게 직접 전달하는 ‘주체’로 의미를 가진다.

또한 참여 대학생들에게는 자원봉사 활동시간 인정, 수료증 발급, 활동복 제공, 우수활동 포상 외에도 취업·진로 멘토링 및 1일 교육원 직업체험, 해양환경기사 자격증 취득과정 참여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접수방법은 해양환경교육원 홈페이지(http://www.merti.or.kr/)의 공지사항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ami2000k@koem.or.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해양환경교육원은 해양환경에 대한 인식 증진 및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2010년 개원했으며, 2014년부터 대학생들과 함께 해양환경인식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