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바다의 날’ 기념식 코엑스서 개최
‘제15회 바다의 날’ 기념식 코엑스서 개최
  • 현대해양
  • 승인 2010.06.0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lue Ocean, Green Korea!”


국민들에게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소년들에게 진취적인 해양개척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제정된 바다의 날이 금년으로 제15회를 맞이했다. 정부는 지난 1996년에 5월 31일을 바다의 날로 지정한 이래, 매년 정부차원의 기념식을 거행하고 지자체 및 해양수산 유관 기관 등과 함께 전국적으로 다양한 바다주간 행사를 개최해 왔다.

 이번 바다의 날 기념식은 서울 코엑스에서 국무총리, 국회의원, 해양수산분야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으며, 유공자 포상 등 행사를 통해 해양수산분야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바다의 중요성 및 가치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했다.

 올해 바다의 날 슬로건은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전 세계적인 추세에 부응하여 해양을 통한 지속가능한 녹색성장 의지를 표출하고자『Blue Ocean, Green Korea』로 정했다. 또한 부제를 ‘해양강국 우리의 미래, 해양자원을 G-혜롭게’로 선정해 해양자원의 슬기로운 개발과 이용을 통한 해양강국 실현의 염원을 담았다.
 이번 바다의 날에는 해양수산업 발전에 공이 큰 기업인, 선원과 어업인 등에게 훈·포장 19개, 대통령표창 및 국무총리표창 39개, 국토해양부장관 및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표창 각각 89개 및 45개 등 총 192개의 훈·포장과 표창이 수여됐다.


 제15회 바다의 날 영예의 수상자들을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