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안전기술공단-노르웨이 해사청, 해양안전분야 협력 논의
선박안전기술공단-노르웨이 해사청, 해양안전분야 협력 논의
  • 장은희 기자
  • 승인 2015.12.1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선검사, 여객선 안전운항관리업무, 선박R&D 등 협력 당부



선박안전기술공단(KST, 이사장 목익수) 대표단은 지난 3일 노르웨이 해사청(Norwegian Maritime Authority)을 방문해 해양안전분야 주요 이슈들에 대한 양 기관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11일 전했다.

목익수 이사장 외 직원 3인으로 구성된 공단 대표단은 노르웨이 하우게순(Haugesund)에 있는 노르웨이 해사청 본부에서 Olav Akselsen 해사청장, Lasse Karlsen 해사기술국장 등 관계자들을 만나 양 기관별 주요업무와 특성을 소개하고 해양안전분야 이슈들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단 대표단은 공단이 수행하는 어선검사, 여객선 안전운항관리업무 및 선박R&D에 대해 소개하고 동 분야에 대한 노르웨이 해사청과의 협력을 당부했다.

이에 노르웨이 해사청장은 직접 노르웨이의 어선검사 및 여객선 안전관리 현황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하는 한편, 해사안전 및 해양환경보호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의사를 밝혔다.

또한 대표단은 지난 4일 노르웨이 최대 여객선사인 Fjord1이 운항하는 LNG엔진탑재 친환경선박이자 최신의 항해통신장비가 설치된 연안여객선 M/F Raunefjord호를 동승 체험하고, 안전운항에 관련된 공동 관심사를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