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녹생환경대상 해양환경 특별상 수상
KOEM, 녹생환경대상 해양환경 특별상 수상
  • 장은희 기자
  • 승인 2015.12.0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지사, 서남권 해양환경보전 기여 공로 인정받아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장만) 목포지사(지사장 김태곤)가 서남권 해양환경보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7일 열린 제21회 녹색환경대상 시상식에서 해양환경 분야 특별상을 수상했다.

올해 녹색환경대상은 저탄소녹색, 환경보전, 해양환경 3개 분야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으며, 해양환경 분야는 대상 없이 특별상으로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됐다.

KOEM 목포지사는 목포해역에서 발생한 해양 부유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14년 태풍 ‘나크리’ 발생 시 전남 완도, 해남, 신안지역에서 발생한 재해 쓰레기 1,684톤을 처리한 데 이어 올해 흑산도항에 유입된 괭생이 모자반을 적기에 수거해 서남권 해양환경 보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해 세월호 사고 시에도 진도 및 완도 어촌계에 방제대응센터를 설치하는 등 신속한 방제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이밖에도 목포지역 관내 저학년·소외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해양환경 교육’ 및 어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해양쓰레기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해양환경 보전 의식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해양환경관리공단 김태곤 목포지사장은 “고유 목적사업인 해양환경 보전, 해양오염 방지, 해양보전 인식제고를 위해 노력했을 뿐인데 특별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서남권 해역의 해양환경 전문기관으로서 해양환경 보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