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이베이코리아, 함께 온라인 지역홍보 확대
청양군-이베이코리아, 함께 온라인 지역홍보 확대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5.11.2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이코리아 SNS 투어단, 지자체와 온라인 및 오프라인 현장 공유 홍보활동 진행

▲ 이베이코리아 SNS 투어단’전국 방방곡곡의 먹거리와 여행지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으며, 2009년부터는 행정자치부와 손을 잡고 ‘e-마케팅 페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의 지자체 및 마을기업과의 상생협력 활동이 주목 받고 있다.

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가 전국 지자체의 농˙특산물, 관광명소, 마을기업 등의 우수한 콘텐츠 등을 다방면으로 홍보하며 지자체와 상생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안전한 우리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지자체 및 마을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 및 옥션 프로모션 페이지를 제작해 특산물, 관광명소 등을 홍보할 뿐 아니라 이베이코리아 SNS 투어단 및 일반 관광객을 모객, 지역축제 및 주요 관광명소를 여행 상품화해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베이코리아 SNS 투어단’은 주요 지자체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농˙특산물 체험, 우수 마을기업 등을 직접 찾아다니고 이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 현장 공유 홍보활동을 진행하며 젊은 소비자층에게 대한민국의 좋은 콘텐츠를 널리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충남 청양군에 방문해 농촌체험휴양마을인 칠갑산 산꽃마을, 칠갑산 스타파크 천문대, 고운 식물원 등 청양의 대표 관광지를 홍보했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9월 청양고추˙구기자 축제 홍보를 위해 청양에 재방문해 군의 관광명소 뿐 아니라 우리 농˙특산물 및 먹거리를 알리며 우수한 컨텐츠를 생산했다.

아울러 투어단은 9월 일반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청양고추구기자축제’를 사전에도 홍보하고, 실제 축제장에도 함께 찾았다. 3일 간 G마켓과 옥션을 통해 모집된 약 800여명의 고객들과 함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참여하고 즐거운 소감을 온라인 SNS에 올리기도 했다.


이러한 젊은 축제 콘텐츠는 청양을 다시 찾는 사람들에게 온라인을 통해 꾸준히 검색되고 있으며 생기 있는 청양군청의 홍보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관광객을 실제 모객 및 운영하는 풍경있는여행, 여행스케치, BS투어, 파랑새투어, 다투어 등 여행사에도 새로운 활력이 된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렇듯 투어단은 지난 4월 25일 충남 아산을 시작으로 전남 해남, 경북 청도, 경남 창녕, 경기 앙평, 연천, 충남 보령, 태안, 서산, 예산, 홍성, 금산, 서천을 거쳐 이 달 1일 충남 당진을 마지막으로 국내 15개의 지자체 및 마을기업을 방문해 홍보를 진행해왔다.

투어단에 꾸준히 참여한 박현경 학생은 “고추와 구기자, 칠갑산으로 유명한 청양에 고운식물원과 천문대,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또한 널리 알려 앞으로도 젊은 사람들이 더 많이 찾는 활력 있는 지역을 만들고 싶다. 청양 화이팅!”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대학생 투어단 운영 뿐 아니라 G마켓 홈페이지에 ‘프리미엄 지역관
(http://shop.gmarket.co.kr/PremiumLocal/PrLocalMain.aspx)’의 카테고리를 생성해 전국 방방곡곡의 먹거리와 여행지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으며, 2009년부터는 행정자치부와 손을 잡고 ‘e-마케팅 페어’를 진행하고 있다. 청양군은 2012년부터 본 행사에서 ‘농수특산물 지역브랜드 부문’ 최우수상을 연속해서 수상하고 있다.

이 달 10일부터 진행 중인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는 전국 128개의 지자체, 140개 마을기업, 358개 정보화마을의 우수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이 추천한 우수 지자체를 선발해 시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e-마케팅 페어는 현재 G마켓 및 옥션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