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 우수기술 사업화지원사업’ 설명회 열려
‘수산 우수기술 사업화지원사업’ 설명회 열려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5.11.0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28일, 수도권·중부권·영남권 등 5개 권역별 사업 설명회 및 의견 교환
우수 수산 기술에 5억 원 연리 3%,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으로 지원

▲ 권역별 설명회에서는 해양수산부가 동 사업 전반에 대한 개요 및 2016년 중점 추진 방향 등에 대해 소개하고, 이어 기술평가 및 금융지원 추진절차 전반에 대한 설명을 KIMST와 수협은행이 진행할 계획이다
우수 수산 기술의 산업화와 우수기술 보유 기업의 적극적 사업수요 발굴을 위한 설명회가 열린다.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원장 임광수, 이하 KIMST)은 「수산연관 우수기술 사업화지원사업」에 대한 권역별 설명회를 해양수산부, 수협은행 등 유관기관 등과 공동으로 16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

동 사업은 수산 연관분야 우수기술을 실용·사업화하는 중소기업 또는 어업법인을 대상으로 최대 5억 원 이내의 운전자금을 연리 3%,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 조건으로 지원되는 정부융자사업으로, 사업 시행 초기인 만큼 동 사업에 대한 관심 증대와 지역별 접근성·편의성 등을 고려해 수도권, 중부권, 영남권 등 5개 권역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권역별 설명회에서는 해양수산부가 동 사업 전반에 대한 개요 및 2016년 중점 추진 방향 등에 대해 소개하고, 이어 기술평가 및 금융지원 추진절차 전반에 대한 설명을 KIMST와 수협은행이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KIMST는 이번 설명회에서 현재 추진 중인 분야별(연구개발자금, 기술금융, 컨설팅, 기술인증, 특허획득 등)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어서 해양수산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 촉진 및 시장진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KIMST 관계자는 “이번 권역별 설명회를 통해 수산 연관분야 우수기술을 실용·사업화하는 기업들이 동 사업 전반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추후에도 해양수산분야 R&D 성과의 맞춤형 확산과 관련분야 기업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기위해 전 방위적으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