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녹색제품정보시스템, 데이터 인증부문 최우수 등급 획득
환경산업기술원 녹색제품정보시스템, 데이터 인증부문 최우수 등급 획득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5.10.28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인증부문 최고 등급 ‘플래티넘 클래스’ 획득
친환경제품 체계적 정보 전달로 친환경시장 확대 일조

▲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녹색제품정보시스템’(www.greenproduct.go.kr)이 데이터 인증 부문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Platinum Class)를 획득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의 환경마크 인증제품 등 친환경 녹색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녹색제품정보시스템’(www.greenproduct.go.kr)이 데이터 인증 부문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Platinum Class)를 획득했다.

데이터 인증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에서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에서 구축한 데이터베이스를 대상으로 품질 심사를 통해 인증하는 제도로서, 플래티넘․골드․실버 등 3가지 등급으로 인증하고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고 있는 ‘녹색제품정보시스템’은 5만 3,000여개의 환경마크․GR(우수재활용) 인증제품 정보뿐만 아니라 친환경제품 인증 기업,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실적 등 총 1,200만 건의 데이터를 표준연계체계(Open API)로 구축했다.

정부 3.0 주요 개방 데이터로 선정된 녹색제품 정보를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수요자들에게 전달해 국내 친환경소비 시장이 2014년 말 기준 2조 3,000억 원 규모로 확대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다.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녹색제품정보에 대한 신뢰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계기가 됐으며, 향후 녹색제품정보시스템을 통해 보다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