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히어로즈, 고척스카이돔에 새 둥지 튼다
넥센 히어로즈, 고척스카이돔에 새 둥지 튼다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5.10.0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넥센 히어로즈, 고척스카이돔 홈구장 사용 협약 체결
내년 시즌부터 2017년까지 사용, 매점, 광고시설 등 수익시설 일부 사용권

▲ 서울시는 넥센 히어러즈 구단이 돔구장에서 프로야구 경기를 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경기장 시설개선, 교통 및 소음 등 환경문제 해결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 추진할 계획이다

넥센 히어로즈 구단이 국내 최초 돔야구장인 2만석 규모 고척스카이돔에 새 둥지를 튼다.

서울시는 넥센 히어로즈 구단과 한국야구 역사상 최초의 돔구장이자 국내 최고의 시설을 갖춘 고척스카이돔을 홈구장으로 사용하기로 합의했다.

넥센 히어로즈 구단은 내년 3월 프로야구 정규시즌부터 2017년까지 돔구장에서 연간 약100경기를 치르게 된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넥센 히어로즈 구단과 5일 서울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장석 넥센 히어로즈 구단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서울시는 2015년 1월 넥센 히어로즈 구단과 고척스카이돔을 홈구장으로 사용하는 내용으로 본격적인 협의에 들어가, 그동안 수차례 만남을 통해 상호간의 입장을 설명하고 내용을 조율해 최종 합의에 이르게 됐다고 밝혔다.

목동야구장과 마찬가지로 1일 대관방식으로 사용하며, 돔야구장 우선사용과 돔구장 매점, 광고시설물 등 수익시설 일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시는 구단이 돔구장에서 프로야구 경기를 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경기장 시설개선, 교통 및 소음 등 환경문제 해결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시-서울시설공단(운영기관)이 참여하는 ‘돔구장 운영협의체’를 구성해 구단이 돔구장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구단도 협의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시는 고척스카이돔 야구장이 당초 아마 전용 야구장이었던 동대문야구장의 대체구장으로 추진된 취지에 따라 아마야구계에 대한 각별한 지원 노력을 함께할 계획이다.

앞으로 목동야구장이 아마 전용 야구장으로 사용되나, 대한야구협회가 주최하는 전국규모 고교․대학야구 대회 준결승전 및 결승전, 야구대제전, 국제대회 경기 등 주요경기는 구단과 사전 협의를 통해 돔구장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척스카이돔이 공공체육시설인 만큼 축구장, 농구장, 수영장 등 공공체육시설을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돔구장의 공공성도 지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앞으로 넥센 히어로즈가 국내 최고의 시설을 갖춘 야구장에 수많은 야구팬을 확보하면서 서울의 명문 프로구단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야구 뿐 아니라 축구, 배구 등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