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과학원, 수산용의약품 민원 원스톱 해결
수산과학원, 수산용의약품 민원 원스톱 해결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5.07.0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용의약품 전자민원시스템' 홈페이지 개설

▲ 전자민원시스템 홈페이지 신설로 인해 수산용의약품 제조·수입업체는 전자민원시스템을 활용해 품목허가 및 백신 국가검정 등 모든 인허가 민원업무를 온라인으로 신청·보완하고 결과 조회가 가능하게 됐다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은 수산용의약품에 관한 원스톱 민원 해결 및 정보 제공을 위해 전자민원시스템 홈페이지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수산용의약품 인허가는 2013년 3월 해양수산부 신설에 따라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국립수산과학원으로 이관되어 수행하고 있다.

수산용의약품 전자민원시스템(http://www.nfrdi.re.kr/adms)은 ▲전자민원신청 ▲민원신청안내 ▲수산용의약품 검색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전자민원시스템 홈페이지 신설로 인해 수산용의약품 제조·수입업체는 전자민원시스템을 활용해 품목허가 및 백신 국가검정 등 모든 인허가 민원업무를 온라인으로 신청·보완하고 결과 조회가 가능하게 됐다.

또한, 일반 어업인들은 수산용의약품 검색 메뉴를 이용해 800여개의 수산용의약품에 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양식생물의 질병에 의한 피해를 줄일 수 있게 됐다.

정승희 국입수산과학원 병리연구과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설로 수산용의약품 업체는 고효능의 안전한 수산용의약품 출시를 가속화시키고, 어업인들은 안전한 양식생물 생산에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