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환경재단, '그린리더 빗물학교’ 모집
코카콜라-환경재단, '그린리더 빗물학교’ 모집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5.06.2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자원 교육 체험 프로그램 통해 물의 소중함을 배우고 그린리더로서의 성장 발판 마련

▲ ‘코카-콜라 그린리더 빗물학교’는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어린이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한국 코카-콜라는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코카-콜라 그린리더 빗물학교’ 3기에 참여할 3개 학교를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2013년에 첫 선을 보인 ‘코카-콜라 그린리더 빗물학교’는 학교 내 2톤 규모의 빗물이용시설을 설치해 직접 빗물을 모으고 조경/소방/청소용수 등으로 활용하는 과정을 통해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어린이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서울•경기지역 3개 학교를 선발하며, 학교 텃밭을 운영하고 환경 보호 동아리 활동이 활발한 학교를 대상으로 한다. 모아진 빗물로 텃밭을 가꾸는 과정을 통해 빗물 이용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곳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그린리더 빗물학교는 빗물이용시설이 설치된 학교에서 직접 관리를 하게 될 아이들에게 빗물 이용의 중요성, 수질 측정 등 수자원 교육을 통해 빗물이 소중한 자원임을 알려주는 환경교육도 진행한다.

빗물활용은 환경오염과 지구 온난화 등으로 갈수록 지역사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물이 줄어듦에 따라,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적극적인 환경 보전을 위한 실천 방법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코카-콜라 그린리더 빗물학교는 2013년 1기, 2014년 2기에 걸쳐 지난 2년간 약 52만 리터의 빗물을 모아 조경 및 청소용수로 재사용했다. 

참가 신청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이메일(iohci@greenfund.org)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7월 3일에 환경재단 홈페이지 및 어린이환경센터 블로그(http://blog.naver.com/ecochildkr)를 통해 이뤄진다.

코카-콜라사는 환경재단과 함께 2008년부터 ‘물’의 소중함을 알고, 지키기 위한 환경 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011년부터 습지 체험 환경 교육 프로그램인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을 진행 중이며, 2013년부터는 수자원 교육 체험 프로그램인 ‘코카-콜라 그린리더 빗물학교’를 통해 어린이들이 그린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한국 코카-콜라  박형재 상무는 “인류의 소중한 자원인 수자원 보호를 위해 코카-콜라사는 ‘물 중립(Water Neutrality)’이라는 목표 하에 음료 생산에 사용된 만큼의 동일한 물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물의 재활용 및 지역 사회 물 보호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며 “‘코카-콜라 그린리더 빗물학교’를 통해 아이들이 물의 소중함을 깨닫고 생활 속 환경 보전을 실천할 수 있는 진정한 그린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