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가 있는 ‘가족 마케팅’이 대세
스토리가 있는 ‘가족 마케팅’이 대세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5.06.1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시작된 ‘가족 코드’ 식품업계까지 확장
가족을 소재로 한 TV광고 런칭과 가족 키워드 담은 제품 출시 활발

▲ 가족 코드를 컨셉으로 한 농심 켈로그 콘푸로스트 광고

요즘 가족 예능 프로그램이 대세다.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와 같은 육아 예능에서부터 SBS ‘아빠를 부탁해’,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와 같은 부모와 자녀 간의 이해와 소통을 담아낸 프로그램까지 가족 예능이 재미와 잔잔한 감동을 이끌어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 같이 ‘가족’이라는 소재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문제를 다루거나 대리만족을 줄 뿐 아니라 사회의 결핍요소를 건드리면서 침체된 사회분위기, 경제 불황 속에서 편안함을 주고 긴장을 이완시키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있다.

가족 예능뿐 아니라, 최근에는 식품업계에서도 가족 코드를 담은 ‘가족 마케팅’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식품 브랜드들은 가족 스토리를 담은 TV광고를 런칭하는가 하면 가족을 키워드로 한 제품들도 잇따라 출시하면서 훈훈한 감성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농심 켈로그 콘푸로스트는 최근 ‘아빠와 함께 나가서 놀자’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런칭했다. 광고는 아빠와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담아서, 아이가 야외에서 아빠와 함께 신나게 스케이트보드를 즐기고 좋아하는 시리얼도 함께 먹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든다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두산 베어스 야구단과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사전 응모를 통해 추첨된 가족에게 두산 대 한화 야구 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 가족끼리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CJ제일제당의 즉석밥 브랜드 햇반은 엄마의 마음을 담은 TV광고를 선보였다. "마음이 놓이다, 햇반이 놓이다"라는 메시지를 앞세운 이번 광고는 햇반 컵반을 맛있게 먹는 배우들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를 흐뭇하게 바라보는 엄마의 모습과 연결하여 햇반이 엄마가 차려준 든든한 한 끼임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동원 F&B는 제품명에 가족 구성원을 담은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을 출시했다.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은 엄마참치(셀레늄엽산), 아빠참치(오메가369), 아이참치(저나트륨)로 각각 가족 구성원별로 몸에 좋은 성분이 들어있어 온 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최근 ‘국민엄마’ 김혜자 씨를 모델로 참치의 건강성과 활력을 담아낸 ‘참치가 있어, 건강이 있다’ TV광고도 선보였다.

풀무원식품도 가족 건강을 위한 '매일 챙기는 우리가족 건강달걀'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비타민D 담은 달걀’, ‘엽산 담은 달걀’, ‘루테인 담은 달걀’ 총 3종으로 출시됐다. ‘비타민D 담은 달걀’의 경우 일반란보다 비타민D 함량이 10배, ‘엽산 담은 달걀’과 ‘루테인 담은 달걀’은 각각 엽산, 루테인 함량이 1.5배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