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스케치, 11일 핫플레이스 서비스 ‘플픽’ 오픈
에어 스케치, 11일 핫플레이스 서비스 ‘플픽’ 오픈
  • 이형근 기자
  • 승인 2015.06.1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 페이스 북 통해 다양한 이벤트 개최 등 ‘바람몰이’
▲ 에어 스케치는 지난 11일 장소추천 소셜랭킹 서비스 '플레이스 픽 (이하 플픽)'을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지역 정보를 제공한다.
오늘 어디가지? 뭘 먹지? 어디서 놀지? 뭘 볼까?‘

요즘 뜨는 핫플레이스를 한 번에 찾아주는 지역기반 장소추천 소셜랭킹 서비스가 등장해 화제다.

에어 스케치(www.airsketch.net)는 네티즌끼리 생활 주변에서 돋보이는 핫플레이스 정보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지역기반 장소추천 소셜랭킹 서비스 ‘플레이스 픽 (이하 플픽)'을 지난 11일 정식 오픈했다.

‘플픽’ 서비스는 지역사회 주민과 방문자들이 직접 핫플레이스 정보를 입력하고 추천, 관리하는 지역기반 장소추천 소셜 랭킹 서비스로 원하는 지역에서 요즘 가장 인기 높은 최고의 명소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차별화된 알고리즘이 장착되있어 불필요한 정보를 걸러내도록 설정됐다.

플픽은 카테고리도 다양한 게 장점이다. 카테고리는 맛집부터 시작해 뷰티, 건물/풍경, 레저/스포츠, 문화예술, 지역 핫스팟, 이색 볼꺼리에 숙박이 있다.

따라서 주민들이 펫/ 동물, 육아/체험, 지역팁 등 지역사회에서 생활 속 알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채널로 최적화 되있다.

에어 스케치는 ‘플픽’ 출시를 기념해 여름 휴가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3가지 페이스북 페이지 ‘마이타운 베스트’, ‘여긴 안 가봤지?’, ‘여기서 놀아봤어?’를 방문해 ‘좋아요’를 누르는 ‘결정장애 친구 소환 이벤트’와 플픽을 설치한 후 플픽 이벤트 차트에 여름 휴가지를 추천하는 ‘여름 휴가지 추천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에어 스케치는 응모 기간을 6월 21일까지 정하고 친구소환 이벤트 참가자 100명에게 해피머니 1천원권 기프티콘을, 여름 휴가지 추천 이벤트 참가자 1111명에게 등수에 따라 100만원에서부터 1천원까지 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24일 플픽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