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해양안전교육 본격 시행
해수부, 해양안전교육 본격 시행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5.05.0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업계 CEO부터 학생, 성인까지 전 국민 해양안전교육 실시

▲ 해양수산부는 국민의 해양안전 의식을 높이고 위기 시 대처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도 연중 운영한다
해양수산부(장관 유기준)는 해운업계의 안전경영 의지와 전 국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해양안전교육을 본격 시행한다.

우선 연안여객선, 유조선, 예부선, 원양어선 등의 선사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 5월 7부터 오는 11월말까지 2일 과정의 ‘해양안전리더 교육’을 총 12회 운영한다.

안전경영 전략, 리더십, 위험성 평가기법 등에 관한 저명인사의 강의와 해양안전리더로서의 역할에 대한 참가자 종합토론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선사 최고경영자의 안전인식을 재정립하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해양수산부는 국민의 해양안전 의식을 높이고 위기 시 대처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도 연중 운영한다.

이는 전문강사가 학교, 기업 등에 무료로 해양안전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해양안전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나 기업이 한국해양소년단연맹(☏1588-7145, www.sekh.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민종 해양수산부 해사안전정책과장은 “해양안전리더 교육을 통해 업계의 안전투자 증대 및 안전경영 분위기를 확산하고,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을 본격 운영해 초중고 학생 등의 해양안전 기초지식 및 비상대응 능력이 제고될 수 있도록 하는 등 해양안전문화 확산에 주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