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항만 물류전문인력 양성사업 기관 공모
해운항만 물류전문인력 양성사업 기관 공모
  • 장은희 기자
  • 승인 2015.01.0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차 4개 세부사업 대상…오는 27일까지 지원 가능

 

해양수산부는 6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제3차 해운항만 물류전문인력 양성사업 기관을 공모하며, 해운항만 산업의 성장과 글로벌 물류시장을 이끌어갈 해운항만 물류전문인력 육성 기반을 다진다.

전문인력양성과 해운항만물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3차 사업은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동안 진행되며, 2개 분야 총 7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된다.

이번 공모는 총 7개 사업 중 해운항만물류분야 석·박사 학위과정을 지원하는 ‘고급전문인력양성과정’과 ‘장기교육과정’(재직자 대상), 실무에 밝은 재직자의 이론 재교육이 중심이 되는 ‘단기교육과정’, 글로벌 교류 확대를 위한 ‘국제교류협력과정’ 등 4개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외의 ‘해운항만물류 저변 확대’, ‘인턴쉽’, ‘물류랑 취업연계 강화’ 등 3개 사업은 추후 공모할 예정이다.

공모자격은 해운항만물류 관련 전문성을 갖춘 교육기관, 연구소, 관련 단체로 단일기관 또는 컨소시엄 형태의 지원이 가능하며, 선정된 기관은 향후 5년 동안 교육사업비 중 일부를 정부 예산으로 지원 받게된다.

해수부는 공모 지원 기관에 대한 평가를 거쳐, 1월 말까지 세무사업별 각각 2~3개 기관을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지원을 원하는 기관은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사업계획서와 기타 서류를 첨부, 오는 27일까지 해양수산부 항만물류기획과(044-200-5758)로 방문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