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운 아로마테라피
향기로운 아로마테라피
  • 최연매 김정문 알로에 대표이사
  • 승인 2015.01.0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연매 김정문 알로에 대표이사
아로마테라피의 효과

· 신경안정 효과
천연향인 아로마의 종류에 따라 감정을 안정시키는 기능이 있다. 긴장을 풀어주고, 피로회복과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며, 정신질환 치료에 많은 도움을 준다.

· 피부미용 효과
아로마 오일은 100% 순수한 자연 성분을 마사지 요법을 통해 피부에 직접 침투시킬 수 있어 피부의 재생효과가 뛰어나다.

· 주위 환경을 맑고 향기롭게
아로마는 담배 냄새, 화장실 냄새 등 각종 악취를 원천적으로 제거하여 준다.

· 성생활을 즐겁고 활기차게
아로마 오일 중에는 성 호르몬을 자극하는 향유가 있어 성적인 활력을 일으키고, 생식기관을 자극하며 강화시킨다. 따라서 신체적 원인에 의한 불감증이나 성기능 장애를 극복하도록 도와준다.

· 신체기능을 즐겁고 활기차게
대뇌의 신경전달 명령에 의해 신체 부위별 기능이 정상화되고, 자율신경계가 하모니를 이루어 각종 신체증상과 기능장애를 치유한다.

· 명상의 세계를 더욱 깊게
천연의 향은 정신에 영향을 주어 몸을 이완시키고 깊은 명상에 몰입하도록 도와준다. 명상할 때 아로마 향초를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 가정 상비약
두통이나 소화불량, 기장, 식욕부진, 불면증 등이 있을 때 아로마 요법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치료될 수 있다.

· 요리를 더욱 맛깔스럽게 만든다
아로마 오일은 각종 요리나 샐러드를 만드는 데 사용되기도 한다. 여러 양념에 오일을 잘 섞으면 단 한 방울의 오일로도 맛깔스런 음식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아로마 향기요법이 효과적인 이유는 후각이 가장 감각적이며 원초적인 감각기관이기 때문이다. 향이 좋고 나쁨에 따라 신경계통은 민감하게 반응한다. 그래서 좋은 냄새는 좋은 기억을 떠오르게 하고, 두뇌 엔돌핀의 분비를 촉진시킨다. 또한 라벤더, 카모마일, 클라리세이지 등 일부 향은 정서를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아로마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특히 로즈메리향은 대뇌변연계의 해마기능을 자극하여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잠자는 사람에게 아로마를 흡입하게 했더니 뇌파가 달라졌다는 보고도 있다.

아로마 마사지는 손의 터치에 의하여 좋은 느낌이 뇌에 신호를 전달하여 엔돌핀 분비를 촉진시키다. 에센셜 오일 자체도 피부세포 재생에 효과가 있고, 냄새 또한 정서를 안정시켜 준다.

과거에는 피부 마사지를 통한 방법이 에센셜 오일의 흡수에 효과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으나, 최근에는 흡입에 의한 효과가 가장 중요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향기를 동반한 아로마테라피를 기존 스파 프로그램에 접목하여 실시해 본 결과 슬리밍 효과까지 거둘 수 있었다고 한다. 다이어트의 한 방법으로도 아로마테라피는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TIP) 향의 종류에 따른 아로마 효과

· 로즈마리 :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준다. 공부하는 학생이나 노인에게 좋다.

· 페퍼민트 : 머리를 맑게 해주고 빠른 시간에 기분 전환을 시켜준다. 호호바 오일을 섞어 마시지하면 근육통에 좋고, 운전 중 졸음을 쫓거나 목이 뻐근하고 피곤할 때 효과적이다.

· 라벤더 : 긴장을 풀어주고 차분한 기분이 들게 하며, 불면증에 특히 도움을 준다.

· 레몬 : 리프레쉬 효과로 머리를 맑게 해주며, 피부를 보호하고 가려움증과 통증에 효과가 좋다.

· 재스민 : 로맨틱한 무드를 조성하고 차분하고 부드러운 기분을 갖게 한다. 강력한 릴랙스 효과가 특징이며, 호르몬 평형으로 최음 효과를 준다. 토닝과 수렴, 이완 작용으로 모든 피부에 효과가 있다.

· 로즈 : 행복감을 고조시키고, 로맨틱한 기분으로 이끈다. 정서완화 작용으로 긍정적 사고를 고취시키고, 모든 피부에 효과가 있다. 특히 노화와 민감한 피부에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