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수요맞춤형 환경기술 설명회 개최
환경산업기술원, 수요맞춤형 환경기술 설명회 개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4.12.1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송도에서 대기· 물· 폐기물 분야서 악취 저감 최신 환경기술 선보여


▲ 환경산업기술원은 악취문제 해결할 지자체 수요맞춤형 환경기술 설명회 개최했다
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19일 인천시 연수구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에서 지자체 수요맞춤형 최신 환경기술을 소개하는 환경기술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환경부와 인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환경산업기술원과 인천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환경부의 지원을 받아 산업계․학계․연구계가 공동 개발한 최신 환경기술의 지자체 활용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인천시의 환경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악취 방지 기술’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인천시는 남동국가산업단지 등 7곳에 악취관리 지역을 지정하고 하수처리장 등 환경기초시설과 산업단지의 악취 문제를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인천시의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해 환경산업기술원은 대기․물․폐기물 등 주요 분야 별로 최신 환경기술을 소개했다.

대기 분야에서는 악취물질 제거를 통한 고순도 메탄가스 회수 기술, 물 분야에서는 하수도 시설관리 시스템 기술, 폐기물 분야에서는 하수찌꺼기를 재활용한 친환경 연료탄 개발 기술 등 분야별 각각 6개씩 총 18개의 환경기술이 선보였다.

또한, 수요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기술 모형물을 전시하고 특허 관리․기술금융․투자정보․기술이전․사업화 지원 등 환경기술 수요자 맞춤형의 전문 상담도 진행됐다.

환경산업기술원  김정주 환경기술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 분야 산․학․연 및 지자체를 연결하는 기술개발을 적극 장려하고 저탄소 녹색도시를 표방하는 인천시와의 긴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