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국회의원들, ‘세계물포럼’ 성공 위해 뭉쳤다
대구시 국회의원들, ‘세계물포럼’ 성공 위해 뭉쳤다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4.11.1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물포럼 성공과 지역 물산업 발전 세미나’ 개최


▲ 국회의원회관에서 12일 대구지역 국회의원들이 주최한 세계물포럼 성공 개최 및 지역 물산업 발전 세미나'가 열렸다

2015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정무)는 대구시 5개 국회의원실과 공동 주최로「세계물포럼 성공 개최 및 지역 물 산업 발전을 위한 세미나」를 1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했다.

주호영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개회사에서 “세계물포럼은 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가들에게 우리나라 수자원 관리 노하우와 첨단기술 등을 보여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대한민국의 물시장이 세계시장으로 힘차게 도약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종진 대구시당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세계물포럼의 성공적 개최는 ‘물산업 클러스터’의 안정적 조성과 함께 대구를 세계적 물 산업 중심도시이자 물 관리 우수도시로서 자리매김 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면서, 한마음 한 뜻으로 미래를 위해 함께 해 줄 것을 요청했다.

2015 세계물포럼 이정무 조직위원장은 축사에서“이번 세미나를 통해 세계물포럼 성공개최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길 바란다”며, “15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세계물포럼이 국격을 드높이는 행사로 치러질 수 있도록 국회에서 물심양면으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내년 행사 개최를 5개월을 남겨두고 대구·경북 세계물포럼의 성공적 개최와 이를 통한 대한민국 물산업의 발전 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하는 자리였다.

대구시 지역구 국회의원인 주호영, 이종진, 류성걸, 김희국, 김상훈 의원이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대구광역시, 2015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 K-water가 후원했다.

세계물포럼 관계자 및 유관기관, 기업, 학계, 언론인, 일반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는, 주호영 의원(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종진 의원(새누리당 대구시당위원장) 등 각 의원들의 환영사,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최고의원, 정갑윤 국회부의장,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이정무 2015 세계물포럼 조직위원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국제 물시장 동향 및 해외 물시장 진출전략’과 ‘제7차 세계물포럼의 전략적 활용을 통한 대구 물산업 발전방안‘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끝으로 우효섭 前건설기술연구원장을 좌장으로 민·관·학계 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패널토의 및 질의응답을 통해 세계물포럼 성공 전략과 물 산업 발전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