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여성어업인 리더양성 워크숍 개최
수협, 여성어업인 리더양성 워크숍 개최
  • 박종면 기자
  • 승인 2014.10.22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어업인, 어촌 선도할 주자로 육성한다
▲ 여성어업인을 어촌 선도할 주자로 육성한다! 수협은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천안연수원에서 2014년 제2차 여성어업인 리더양성 워크숍을 열고, 여성어업인들의 리더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수협중앙회가 여성어업인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여성어업인 리더양성 워크숍이 열렸다.

수협은 지난 21~22일 이틀간 천안연수원에서 2014년 제2차 여성어업인 리더양성 워크숍을 열고, 여성어업인들의 리더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전국 회원조합에서 60여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에서 여성어업인들은 소통하는 여성리더의 훈련, 협동운동 등의 특강과 함께 행복한 중년건강학, 생활역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수협은 이번 워크숍에 전국 각 지역 여성어업인들이 참여한 만큼 여성어업인들간 상호 교류를 통해 유대관계를 강화해나가는 한편 인적 네크워크를 넓혀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수협관계자는 “어촌사회에서 여성어업인들이 차지하는 비중과 역할이 점차 확대되면서 이들이 직접 어업생산과 경영을 담당하는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여성어업인들이 어촌사회를 선도할 리더로 육성하고, 이들의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