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관리공단, 지속가능성지수 해양수산 ‘TOP'
해양환경관리공단, 지속가능성지수 해양수산 ‘TOP'
  • 장은희 기자
  • 승인 2014.10.0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 업종 1위, 사회적 책임활동으로 긍정적 기관 이미지 구축

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곽인섭)이 7일 한국표준협회 선정 201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조사에서 해양수산부 업종 1위에 오르며 사회적 책임활동을 통한 지속가능 경영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n Sustainability Index)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지수로 전문가 조사(업종별 애널리스트, 환경전문가)와 대규모 이해관계자 조사를 통해 선정된다.

이번 조사는 45개 업종 169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해양수산부 업종 대상 기관은 해양환경관리공단, 부산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 등 총 5개 기관이다.

해양수산부 업종의 지속가능성지수는 평균 56.80점으로, 해양환경관리공단은 59.89점의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어 울산항만공사(56.92점), 인천항만공사(56.66점), 부산항만공사(55.41점), 여수광양항만공사(55.12점) 순으로 나타났다.

▲ 해양수산부 연도별 KSI 지수

공단 곽인섭 이사장은 “이번 지속가능성지수 조사 1위 수상은, 2012년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을 시작으로 지난해 최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올해 두 번째 보고서까지 전략적인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위한 임직원 노력의 성과로, 앞으로도 경제·사회·환경에 대한 공유가치 창출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속가능성지수는 기업의 성과만을 측정한 기존의 지속가능성 평가와 달리 실질적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수준을 이해관계자의 경험과 이미지를 바탕으로 측정돼, ISO 26000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사회적 책임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기업임을 대내외에 홍보,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