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정보포털,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환경산업기술정보포털,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4.08.1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환경 서비스
환경 분야에서 믿고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 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 구성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의 환경정보 사이트인 환경산업기술정보포털(www.konetic.or.kr)이 미래창조과학부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나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선정해 미래창조과학부가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용자평가단과 전문가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서비스 기술, 이용자 편의성, 고객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다.

환경산업기술정보포털은 환경 분야에서 유일하게 이 인증을 받아 이용자들이 믿고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로 평가를 받았다.

환경산업기술정보포털은 환경 분야 최대의 인터넷 사이트로 1999년 문을 연 이래 누적 이용자가 1억 명을 넘었고 국내외 환경전문가들이 정보제공자로 활동하고 있다.

환경산업기술정보포털에는 환경 관련 각종 보고서를 포함해 환경기술, 환경산업 등 15개 분야 58만여 건의 기초자료가 구축되어 있다.

특히 환경 시설의 설계·시공·운영에 관한 사례 정보와 현황 분석자료, 업무 매뉴얼 등 환경산업체의 담당자와 연구자들이 필요한 실무 자료들이 많아 활용도가 높다.

환경산업기술원 국가환경정보센터 김종선 센터장은 “환경산업기술정보포털이 명실상부한 환경 정보 교류의 마당이 될 수 있도록 정부, 국민, 전문가 등이 함께 소통하는 환경지식 생태계를 마련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