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환경 분야 우수 창업자 선발
환경산업기술원, 환경 분야 우수 창업자 선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4.08.1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자 발굴
사업화 능력 배양토록 지속적으로 지원

 

▲ 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 벤처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환경 분야 우수 창업자 6팀을 선발했다.
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환경 벤처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환경 분야 우수 창업자 6팀을 선발했다.

모두 49개 팀이 참가했으며 그 결과 사업성, 기술성, 경영능력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6개 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폐 페트병을 재활용해 양식장용 친환경 부자(浮子)를 생산하는 ㈜동흥(대표이사 강흥묵)이 차지했다.

이 제품은 기존의 스티로폼 소재의 양식장 부자를 대체해 해안생태계를 보호할 수 있고 폐자원 이용을 통해 자원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환경부장관 표창과 함께 부상으로 50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되며 중소기업청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창업리그’ 본선 진출의 기회도 부여된다.

우수상에는 굴 껍질을 이용해 음이온 수소 함유물 칼슘을 제조하는 보비씨엔이㈜(대표 최태호)와 천연 특허균주를 활용해 친환경 수질정화사업을 하는 ㈜바요(대표 심혜경)로 결정돼 각각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됐다.

장려상에는 ㈜알에이오(대표 황종하)의 선박사고시 기름유출 및 침수 차단을 위한 장치, 예비창업자 최이상씨의 친환경적인 낚시용 봉돌, 예비창업팀 정재욱씨와 오승원씨의 실내외 대기환경정보 기반 사물인터넷으로 결정돼 부상으로 각각 상금 100만 원을 받았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대회 수상자의 기업의 경영과 기술력 향상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과 원격 지원을 통해 성공 창업의 기반을 다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환경산업기술원 김용주 원장은 “환경 분야의 다양한 창업 소재를 발굴하고 지원해 국민생활의 편의와 환경복지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