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대, 기술혁신 창업기업 모집, 24개 스타트업팀 선정·지원
한국해대, 기술혁신 창업기업 모집, 24개 스타트업팀 선정·지원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1.10.1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우수상 수상한 '해양드론기술' 포함
지난 6월 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은 동명대 산학협력단·동의대 산학협력단과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정·육성사업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6월 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은 동명대 산학협력단·동의대 산학협력단과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정·육성사업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대해양]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정·육성사업 '기술혁신 창업기업'으로 선정돼 성장지원을 받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의 투자유치 및 수상 소식을 지난 7일 밝혔다.
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5월부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2021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정·육성사업」을 수행하며 기술혁신 창업기업 모집을 통해 예비창업자 23명과 스타트업 24팀을 선정했다. 또 전문가 멘토링, 창업교육, 프로젝트랩 운영, 시제품 제작 지원 등 대학의 기술과 교수진, 장비, 인프라 등을 활용한 기술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그중 '㈜코드오브네이처'는 자연재해와 인재로 훼손된 산림환경을 '이끼 포자'를 통해 빠르게 되살리는 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해 환경복구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으며, '와이펫'은 반려동물 가정이 동물등록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려동물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두 기업은 투자유치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과 교육지원을 받은 후 우수기업 발굴 및 투자를 위해 한국해양대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시리즈벤처스(유) 엑셀러레이터를 통해 직접투자로 각각 1억원, 2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기술혁신 창업기업인 '해양드론기술'은 해양수산부에서 주최한 '2021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고, ㈜코드오브네이처는 '2021 소셜벤처 임팩트 IR'에서 우수상과 '2021 환경창업대전' 스타기업 부문에서 입선했다.

홍성화 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장은 "기술혁신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멘토링·창업교육·투자자 매칭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유치·수상 성과는 한국해양대와 기술혁신 창업기업 간의 협력관계를 잘 보여주고 있고, 앞으로도 대학과 유관기관·기업 간의 산학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