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어촌사랑 초등학생 글·그림 공모
수협, 어촌사랑 초등학생 글·그림 공모
  • 박종면 기자
  • 승인 2014.07.1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28~8월25일 신청 접수…수상작은 작품집으로 발간
▲ 수협중앙회가 '어촌사랑 초등학생 글·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접수 문의 www.suhyup.co.kr

수협중앙회(회장 이종구)가 ‘제9회 어촌사랑 초등학생 글·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학교, 학원 등 단체에서 참가할 경우 글·그림 각각 40편까지 접수 가능하고, 개인 참가시 부문별로 1편씩 응모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1교 1촌 자매결연 교류행사 체험 △바다와 어촌의 생태환경 및 수산 동식물에 관한 이야기 △바다와 어촌에서의 체험 및 봉사활동 등으로 바다와 어촌에서 체험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7월 28일부터 8월 25일(오후 6시)까지다. 접수방법은 어촌사랑 홈페이지(www.isealove.com)나 수협중앙회 홈페이지(www.suhyup.co.kr)에서 응모신청서를 다운받아 공모 작품과 함께 개인 또는 학교별로 접수하면 된다.

그림은 우편이나 방문접수를 통해 응모할 수 있고, 글은 이메일을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이렇게 접수된 출품작은 전공분야 대학교수·교사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공정한 심사가 이뤄지며 최종 수상작은 9월 17일 어촌사랑 홈페이지와 수협중앙회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수협은 각 부문별 최우수상 1편(상금 각 50만원), 우수상 5편(상금 각 30만원), 지도교사상 4명 등을 포함해 총 152작품에 156명을 선정하고, 오는 10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어촌사랑운동의 범국민적 확산을 위해 이들 수상작들은 작품집으로 엮어 해양수산부, 교육청, 우수자매결연업체, 수상자 및 해당 학교 등에 무료로 배포된다.

수협 관계자는 “우리 어린이들이 어촌에 대한 아름다움과 건강한 생태환경에서 얻어지는 자연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바다의 중요성과 어촌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접수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수협중앙회 홈페이지(www.suhyup.co.kr)또는 전화(02-2240-5912, 2293, 2290)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