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부산 바다의 사계'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부경대, '부산 바다의 사계'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1.08.2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한 달간 고등학생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 총상금 560만 원

[현대해양]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가 해양수도 부산의 다채로운 바다 모습을 활용한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1 부산 해역 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부경대 인문한국플러스(HK+)사업단(단장 손동주)과 부산일보사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부산 바다의 사계(四季)'를 주제로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 간 일러스트 작품을 접수한다. 고등학생 이상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부산 바다의 사계절 중 하나의 계절을 선택해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제작한 일러스트 작품 이미지 파일만 출품할 수 있으며 1인 최대 2점까지 출품하면 된다.

부경대는 출품작을 대상으로 주제 적합성과 독창성, 흥미성, 기술성 등을 심사해 총 12점을 선정해 시상하고, 총 56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부경대 총장상(1점)과 부산일보사 사장상(1점)에는 상장과 상금 각 100만 원, 부경대 인문사회과학대학 학장상(3점)에는 상장과 상금 50만 원, 부경대 HK+사업단 단장상(7점)을 수상한 경우에는 상장과 상금 30만 원을 각각 수여한다.
부경대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인문학 대중화 사업 확대를 위한 해역인문학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부경대는 HK+사업단 주관으로 '동북아해역과 인문네트워크의 역동성 연구'를 추진하며 일러스트 공모전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