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어촌계 상품이 좋을까…전남도, 어촌계 가공상품 품평회
어느 어촌계 상품이 좋을까…전남도, 어촌계 가공상품 품평회
  • 박종면 기자
  • 승인 2021.08.17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전남어촌특화지원센터, 어촌 소득 증진 노력

[현대해양]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전남어촌특화지원센터(센터장 최연수)와 함께 전남의 우수 어촌계에서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방식으로 개발한 가공 상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지난 13일 열린 품평회에서는 고흥 신평어촌계와 진도 수산가공업체 바다엔이 개발한 마음담은 미역’, 장흥 이회진어촌계와 나주 농수산물가공업체 샬롬이 개발한 바다김 그대로 김국등을 선보였다.

전남도와 전남어촌특화지원센터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시식은 연기했으며, 포장 및 디자인에 대해 주로 평가했다. 이날 완도해양바이오센터의 안병제 박사와 이상묵 자문위원이 참석해 출시된 제품에 대해 조언했다.

이와 함께 2022년 어촌뉴딜300 사업 선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강진 사초어촌계, 고흥 우두어촌계, 장흥 이회진·장환어촌계, 진도 모사어촌계, 해남 동현·임하어촌계, 영광 월봉어촌계 등의 어촌계장들도 평가 과정에 참여했다.

전남어촌특화지원센터는 전남 어촌에서 생산하는 수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어민 소득을 증진하기 위해 도내 수산가공업체와 어촌계, 전문기관인 완도 해양바이오센터 등을 연계한 시스템을 구축해 매년 수산물 가공 상품을 개발 중이다.

센터가 주도해 개발한 해남 송호 전복 분말과 여수 안포 조개 분말 등 어촌특화상품 2종이 친환경 식품시장에 첫 진출해 지난 20198월부터 아이쿱 생협이 운영하는 자연드림전국 300여 매장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고흥 신평의 마음미역도 시판 중이며, 장흥 수문 키조개, 여수 소경 바지락 등을 이용한 스낵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전남도와 전남어촌특화지원센터는 이들 상품을 전국 최초 어촌계 직거래망인 바이씨(www.buysea.co.kr)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판매해 어촌 소득 증진에 나설 방침이다. 이날 품평회가 끝난 뒤에는 가공 상품, 관광 프로그램 등 6차 산업화를 위한 워크숍도 개최했다.

김충남 전남도 섬해양정책과장은 전남어촌특화지원센터와 함께 우수 어촌계를 꾸준히 발굴하고 6차산업화를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수산물 가공상품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지난 13일 전남어촌특화지원센터(센터장 최연수)와 함께 전남의 우수 어촌계에서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방식으로 개발한 가공 상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지난 13일 전남어촌특화지원센터(센터장 최연수)와 함께 전남의 우수 어촌계에서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방식으로 개발한 가공 상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