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GCF 사무총장 접견
유정복 인천시장, GCF 사무총장 접견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4.07.0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와 GCF의 긴밀한 협력 방안 논의

 

▲ 유정복 인천시장은 시청사에서 GCF 사무총장을 접견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지난 7일 시청에서 헬라 쉬흐로흐 GCF 사무총장을 접견하고, 인천시와 GCF의 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유 시장은 취임 후 최초의 국제기구 대표와 접견이라고 밝히면서 “상호 새로운 협력을 만들어가면서 반드시 GCF가 성공할 수 있도록 하고, 시장으로서 GCF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유 시장은 “앞으로 GCF가 인천뿐만 아니라 한국의 발전, 나아가 세계평화와 발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기대하며,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에 헬라 쉬흐로흐 GCF 사무총장은 “시장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이제까지 인천시가 GCF를 훌륭하게 지원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인천시와 GCF의 파트너쉽이 더욱 강력해질 것으로 믿는다”고 답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현재 GCF의 핵심이슈는 재원조달로 인천 역시 이에 주목하고 있으며, 진지하게 논의할 기회를 갖자”고 말하며, 오는 9월에 개최될 인천아시안게임 개막식에 헬라 쉬흐로흐 GCF 사무총장을 초청했다.

또한, 유 시장은 “아시안게임의 성공뿐만 아니라 인천 지역의 대학 및 기업들과 상생 프로그램 참여 등 지역발전을 위한 일에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