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승길 해양수산인재개발원장, 취임 후 5년 연속 A~S 등급 달성
지승길 해양수산인재개발원장, 취임 후 5년 연속 A~S 등급 달성
  • 박종면 기자
  • 승인 2021.05.2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 등급 2회 기록 쾌거
지승길 해양수산인재개발원장
지승길 해양수산인재개발원장. 사진=박종면 기자

[현대해양]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이 지난달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 S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해양강국 실현을 위한 글로벌 인재양성 기관 역할을 하고 있는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52개 소속 책임운영기관 중 최소 규모 조직이다. 책임운영기관 평균 정원 180명인데 반해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27명에 불과하다. 특히 30명 이하 기관은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이 유일하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2017년부터 5년 연속 A등급 이상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S등급 달성은 2018년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이는 지승길 원장 취임과 맞물린다. 지 원장은 지난 2016520일 원장으로 취임했다. 지 원장이 취임하던 해인 2016년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이 책임운영기관 지정됐으며, 이듬해부터 5연속 A등급 이상을 획득한 것이다.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전략 수립과 코로나19 환경에서의 신속한 위기대응 시스템 가동을 통한 서비스 혁신 등의 성과 창출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 2025년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통시장과 자매결연 체결 등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추진 대국민 온라인 교육시스템 모두의 바다개선 4차산업시대 드론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드론 교육 본격 실시 청소년 대상 비대면 해양교육 운영 어업인 대상 생업 현장에 도움을 주는 비대면 교육운영 코로나 시대 우울감 극복을 위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 도입 등의 성과가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대내외 직원 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한 성과로 중간 관리자 역량평가 운영체계 전산 시스템화 과장 후보자 역량평가체계 인사혁신처 인증획득 해수부 평가 정보보안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전화응대 서비스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등이 있다.

지승길 해양수산인재개발원장은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이 다른 교육기관이나 책임운영기관에 비해 작은 조직이라는 단점을 극복하고 강소형 조직으로 이순신 장군의 솔선수범, 선공후사, 감성소통의 리더십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직원들과 소통하는 효율적 조직 운영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적극적으로 대비해 책임운영기관으로서의 성과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