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완도군, 해조류박람회 개최 등 적극 협력키로
aT-완도군, 해조류박람회 개최 등 적극 협력키로
  • 박종면 기자
  • 승인 2021.05.21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진 aT 사장(좌측)과 신우철 완도군수가 양기관 협력을 약속했다.
김춘진 aT 사장(좌측)과 신우철 완도군수가 적극적인 두 기관 협력을 약속했다.

[현대해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전남 완도군이 해조류박람회, 농수산물 수출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aT 김춘진 사장은 지난 18일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을 찾아 2022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때 aT 주관으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추진키로 했다.

3회 국제해조류박람회는 내년 415일부터 58일까지 치유의 바다, 바닷말이 여는 희망의 미래라는 주제로 완도항 해변공원 일원에서 24일간 개최된다.

완도군은 해조류박람회를 통해 해조류가 가진 건강·치유적인 기능, 환경적 가치 등을 강조하고, 해조류를 소재로 하는 바이오, 의약, 뷰티,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과 4차 산업을 융·복합시켜 해조류 산업의 미래상을 제시할 계획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날 김 aT 사장에게 박람회에 대한 설명과 함께 aT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신 군수는 양 기관이 적극 교류해 상호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협력하자고 말했다.

이에 김 사장은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가 성공하도록 수출상담회 추진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농수산물 수출증진, 직거래 활성화 등에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