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환동해본부, 「제5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 선정
강원도 환동해본부, 「제5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 선정
  • 김엘진 기자
  • 승인 2021.05.1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봉수대 해변 섭바위섬 스노클링 체험

[현대해양] 강원도환동해본부(본부장 엄명삼)는 해양수산부 및 한국해양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제5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 사업에 강원도 고성군 봉수대 해변의 「섭바위섬 호핑투어 상품개발」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한국해양재단에서 발표한 공모 선정결과에 따르면 해양관광분야 개인·법인사업자 총 70개소가 공모에 참여했으며, 총 8개소가 최종 선정됐다. 공모에 선정 된 곳은 2,000만 원의 상품개발 및 홍보 마케팅 비용이 주어지며, 향후 성과에 따라 추가 사업비가 지원 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 된 「봉수대 섭바위섬 호핑투어 상품개발」은 카약을 타고 섭바위섬으로 이동해 스노클링을 체험하는 상품으로 한국투어패스(강원투어패스 사업단)에서 공모를 신청했고, 강원도환동해본부 해양항만과가 협업기관으로 참여했다. 현재 강원도 관광마케팅과 지원을 받고 있는 '강원투어패스 상품(온라인관광패키지)'을 활용해 고성군 봉수대해변의 카약+스노클링 체험을 온라인 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모에 앞서 강원도 환동해본부 해양항만과(해양관광팀, 해양레저팀)에서는 강원도 관광마케팅과 도내 해양레저·관광 단체, 강원투어패스 등과 강원도 해양레저관광 온라인 상품 개발을 위한 유기적 협업체계를 구축해왔다. 
엄명삼 강원도환동해본부 본부장은 "이미 조성된 해양레저·관광 인프라를 활용한 쉽고 간편한 해양레저관광 상품화를 통해 영동지역관광이 활성화되도록 유관기관·단체와 적극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