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귀어업인이라면 누구나! "어촌에서 1년 살아보세요"
예비 귀어업인이라면 누구나! "어촌에서 1년 살아보세요"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1.05.11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어귀촌종합센터, ‘슬기로운 어촌생활-어촌마을 살아보기’ 공모전 실시

[현대해양]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이하 종합센터)는 예비 귀어업인들에게 어촌마을에 장기간 거주하며, 일자리 경험과 어촌생활 체험 및 지역 주민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슬기로운 어촌생활-어촌마을 살아보기'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만 60세 미만으로 어촌살이 참여 의지가 있는 전국 예비 귀어업인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어촌생활을 경험해볼 수 있는 마을은 충남 서산 중리마을과 경기 화성 백미리 마을로, 마을별 1명씩 총 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는 1차 서류평가 후 오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2021 귀어귀촌박람회에서 2차 최종 평가를 통해 선정될 예정이며, 오는 7월 이후부터 1년간 성공적인 어촌 정착을 위한 △주거시설 지원 △어촌마을과 연계한 일자리 제공 및 현장 실습(일당 및 수산물 위탁수익 지급) △지역 주민 교류 프로그램 참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종합센터 온라인 사이트(www.sealife.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1 귀어귀촌박람회 사무국(02-466-2284, 02-497-2284, 이메일(sealifeexpo2021@naver.com))을 통해서도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이진형 센터장은 "이번 '슬기로운 어촌생활-어촌마을 살아보기' 공모전은 예비 귀어업인들이 어촌마을에 거주하며 일자리 경험과 어촌생활을 체험은 물론 지역 주민과 교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예비 귀어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