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해양수산 학회에 '1천만원' 지원사격
해수부, 해양수산 학회에 '1천만원' 지원사격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1.04.07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신청 접수
2018년 개최된 해양수산 분야 공동학술대회

[현대해양]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해양수산 분야 학술대회를 활성화하기 위해 4개 학회에 학술대회 개최 비용을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가능하다.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은 해양수산 분야 학술대회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해양수산 분야에 특화된 학술대회 지원사업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한국연구재단에 등재되거나 등재후보에 포함된 해양수산 과학기술 관련 학회 중, 해양수산 신산업 육성 등 해양수산 과학기술 육성 정책 방향에 부합하는 학술행사를 연 1회 이상 개최하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올해 한국연구재단 등에서 학술행사 지원금을 받았거나 받을 예정인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기간은 4월 8일부터 16일까지로, 전자우편(hmkim@kimst.re.kr) 및 우편으로 보내거나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학술행사 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행사의 필요성, 계획의 구체성, 기대효과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4개 학회를 선정하고, 각 최대 1천만 원의 학술행사 개최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결과는 4월 중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누리집(http://www.kimst.re.kr)에 게시되며 개별 연락도 갈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신청 방법과 관련 양식 등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누리집(http://www.kimst.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인경 해양수산부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해양수산 분야의 기초연구 발전과 학술 교류를 위한 학술대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이번 공모에 해양수산 분야 학회 관계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