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ST, 해양바이오 교육운영기관 모집해 산업 역량 키운다
KIMST, 해양바이오 교육운영기관 모집해 산업 역량 키운다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1.04.05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까지 나라장터 통해 서류 제출 가능
선정되는 1개소서 실무 중심 교육 이뤄질 예정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해양바이오 관련 교육운영기관을 오는 16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현대해양]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해양바이오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해양바이오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본격 추진하고, 이를 위한 교육운영기관을 오는 16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1월 수립한 ‘글로벌 해양바이오시장 선점 전략’에 따라 올해부터 ‘해양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시행해 해양바이오분야 중소기업의 기존인력과 신규채용자 등 재직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실무교육을 제공하고, 현장 기술 인력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2월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에 해당 사업을 위탁했으며, 진흥원을 통해 오는 4월 16일까지 교육운영기관을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바이오 시설·장비 및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협회·단체, 대학, 테크노파크, 연구소 등이며, 단독 또는 공동협의체(컨소시엄) 형태로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운영기관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기관은 △해양생명자원 소재 분리·정제 △해양생물 유래 기능성분 분석 △장비 운용 △국내·외 인증 등 필수 과정을 포함해 해양 소재에 특화된 실습 중심의 단기 실무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한 뒤 4월 16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를 통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이번 공모로 선정될 교육운영기관 1개소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중심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며, 향후 교육운영기관을 4개소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영훈 해양수산부 해양수산생명자원과장은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에 역량있는 기관들의 많은 지원을 바라며, 상·하반기에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인 교육에 해양바이오기업 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2021년 해양바이오 전문인력 양성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www.kimst.re.kr)의 공지사항 게시판과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기관 공모에 관한 사항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02-3460-4054)으로, 해양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사업 정책에 대한 사항은 해양수산부 해양수산생명자원과(☎044-200-5674)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