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원노련,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대행에 선원 현안 전달
선원노련,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대행에 선원 현안 전달
  • 박종면 기자
  • 승인 2021.03.2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원박물관, 원양어업역사관, 선상투표제 개정 등 건의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은 25일 부산시장 선거운동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을 찾은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 일행에게 선원 현안을 설명하고 정책 건의안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영호 전 국회의원, 정태길 선원노련 위원장,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현대해양]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선원노련, 위원장 정태길)은 부산시장 선거운동을 돕기 위해 부산을 찾은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원내대표)에게 선원 현안을 설명하고 정책 건의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오후 2021년 제1차 정기중앙위원회가 열리는 부산 중앙동 마린센터 선원노련 본부를 방문한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직무대행은 선원노련 정태길 위원장, 집행부, 중앙위원들을 만나 선원 현안을 듣고, 정책 반영 요청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선원노련은 선원이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적과 희생을 재조명하기 위해 선원박물관 및 마도로스 거리 조성(부산 북항재개발사업지) 원양어업역사관 건립(부산 서구 암남동 620번지 일원) 건의안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4·7 ·보궐선거에 승선 중인 선원은 투표권을 행사할 수 없는 상황을 설명하고, 대선과 총선에 국한된 현행 선상부재자투표제도를 재·보궐선거와 지방선거까지 확대할 수 있도록 선상부재자투표제도 개선을 요청했다.

정태길 위원장은 선원들의 요구가 빠른 시일 내에 구체화·현실화되도록 정부, 부산시, 부산항만공사 차원의 적극적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 “이번 부산시장 보궐선거와 2022년 대통령선거에 여당의 공약으로 채택해달라고 공식 건의했다.

이에 김태년 직무대행은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에 비해 사회적·정치적으로 저평가·소외돼 있는 선원들의 노고와 애환을 잘 들었다“1960년 중반부터 해외로 나가 국가 주요 외화 획득원으로서 국가경제발전의 한 축을 담당했던 선원들의 헌신을 재조명하는 일에 더불어민주당이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원노련 정기중앙위원회에서는 전문위원회 구성, 혁신과 개혁을 위한 특별결의문 채택, 선원 방역 마스크 20만장 제작, 바다의날 기념타올 제작 등의 안건을 통과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