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공사, 연구실적 모은 연구보 발간
수도권매립지공사, 연구실적 모은 연구보 발간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4.06.2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순환기술연구소, 연구논문 13편 등 10년간의 주요성과 수록

 

▲ 수도권매립지공사의 자원순환기술연구소 연구보 제10호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송재용)는 자원순환기술연구소를 중심으로 2013년도의 연구사업 및 활동을 정리․수록한“자원순환기술연구소 연구보 제10호”를 발간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연구보에는 자원순환기술연구소의 일반현황을 비롯해 폐기물 분야 발표회 및 포럼 개최, 정도관리 검증서 획득, 국책연구과제 수행, 환경에너지 대학원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등 연구센터 설립 이후 10년간의 주요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자원순환기술연구소를 중심으로 2013년도에 수행한 매립기술 고도화와 폐기물 정책 및 에너지화 등 관련 연구결과의 핵심적인 내용을 논문으로 수록했다.

이번 연구보에 따르면 공사는 청정매립지 조성을 위한 자체적인 연구수행 뿐만 아니라, 폐기물의 자원화·에너지화 관련 각종 국책연구과제를 수행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이며, 이를 토대로 자원순환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전문연구기관으로 발돋음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e-book으로도 발간된 연구보는 국회와 환경부 및 관련 연구기관 등 60여개 기관․단체에 배포될 예정으로 공사 홈페이지 정보자료실에서 파일(e-book)으로도 제공한다.

한편, 매립지공사는 연구보의 발간과 함께 제4회 연구성과 발표회를 26일 공사 홍보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